교정보기

Home > 교정보기
제목 네이버 오픈캐스트 서비스 점검으로 인한 이용 제한 안내 (1/23 예정)
분류 교정완료완료완료
작성자 관리자관리자 작성일 2014-01-21
네이버가 지난해 말 공개한 ‘라이브 검색’에 대한 첫 실험에 착수했다. 이번 실험은 ‘C 랭크’라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활용해 베타버전의 ‘LIVE’에서 진행하게 된다. 라이브 검색은 네이버 검색의 새로운 방향이다. ‘피드백’, ‘콘텍스트’, ‘위드니스’의 3가지 요소로 구성된다. ‘피드백’은 좋아요, 댓글 등 사용자가 직접 의도한 정보를 반영한다는 의미다. 쇼핑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행위, 동영상이나 음악 재생 여부, 댓글 등 명확하게 반응을 나타내는 사용자의 정보를 활용해 검색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것이다. ‘콘텍스트’는 모바일 시대 사용자의 검색 환경이 역동적으로 변화하는데 장소, 시간, 날씨 등 사용자의 현재 상황과 맥락을 고려하는 검색이다. 똑같은 지역에서 맛집을 검색해도 점심과 저녁에 나오는 식당이 달라지는 게 네이버의 목표다. 마지막으로 ‘위드니스’는 관심도가 유사한 사용자 네트워크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이다. 관심도뿐만 아니라 지역, 연령, 성별 등으로 연결된 사용자들을 묶는다. 묶는 방법은 단순하다. 같은 문서를 본 사용자들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다고 추정하는 식이다.
목록
고객센터 TEL: 070-8610-1566 FAX: 02-6935-1857 (AM 10:00 ~ PM 06: 00) E-MAIL: skjtkim@naver.com